쌀눈의효능 알아보기

    쌀눈의효능 알아보기

    한국인의 주식인 밥은 매일 먹지만 영양소의 밸런스나 건강을 위해 반찬이나 국에 더 신경쓰게 되는데요. 하지만 쌀은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 쌀눈에 66%의 영양분이 다 있을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현미쌀눈효능과는 조금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우리몸에 좋은지 쌀눈의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쌀눈 1g을 섭취하면 현미밥 15그릇과 같은 영양을 섭취한다고 하니 작은 고추가 맴다는 말처럼 작다고 무시하면 안될 것 같네요. 맛 또한 고소하고 식감이 좋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쌀눈차도 있어 물처럼 수시로 먹어도 좋겠습니다. 

     

    쌀눈의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이 성인병예방인데요. 비타민B1와 비타민E,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아미노산인 가바라는 성분이 체내에 포도당 흡수를 느리게 해주어 당뇨가 있거나 혈당이 높으신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뇌와 신경을 활성화하여 숙면, 신경쇠약, 두통에 도움이 되며 뇌에 산소공급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가 좋아지며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육체피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쌀눈의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쌀눈먹는방법은 볶은것을 간식대신으로 먹어도 좋고 밥에 한스푼 정도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 외 샐러드나 시리얼에 뿌려먹으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미쌀눈효능은 위의 글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