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잎차효능 알고 먹어요.

    연잎차효능 알고 섭취하기


    자연 웰빙 식단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사찰 음식중에서 연잎차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사찰음식이라도 꼭 사찰에 찾아가야만 연잎차를 먹을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요즘은 자연밥상을 테마로 한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런곳에서도 충분히 맛을 볼 수 있으며, 자연의 제철 식재료를 콘셉트로 한 웰빙 식단인만큼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 꼼꼼히 정리해봤습니다.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


    연잎 효능으로 대표적인것이 피부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는것 입니다. 여러가지 비타민A와 비타민C, 그리고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 활력소가 되어주며, 체내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주어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주죠. 따라서 주근깨나 여드름 같이 피부가 민감한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한 심신안정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을 하며 풍부한 식이섬유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허기짐을 덜하게 하고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숙변 등)에 효과가 있어 그로 말미암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으로 노화방지


    연잎차에는 퀠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방지를 늦추어 줍니다. 이 활성산소는 체내에 꼭 필요한 역할이지만 암(cancer)을 발행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섭취해주면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숙취해소 및 성인병 예방

    연잎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술자리 이후 차로 달여서 복용해보세요. 갈증도 해소해주고 해독 및 항균작용으로 알콜분해 및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훨씬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또한 당뇨와 같은 성인병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예방에 좋습니다.

    불면증과 입냄새(구취) 완화

    자기 자신에게 나는 입냄새는 보통 모르기 마련이지만, 알게되면 큰 스트레스입니다. 남들에게 민폐가 되기 때문인데요. 연잎차효능은 구취를 완벽하게 제거하진 못해도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지속적인 섭취를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인이 가진 질병중 불면증과 우울증이 있는데요. 우황청심환과 같은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주어 심리적인 안정을 통한 숙면과 우울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취침전에 한잔씩 마시는것을 습관화하면 좋은 효과가 있을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