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베리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칠레의 보석으로 불리는 마키베리효능과 먹는법 알아보기

    요즘은 슈퍼푸드(Superfood)라 칭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들이 각광받는 시대입니다. 웰빙음식이라고도 하죠. 마키베리(Maqui berry)도 이러한 식품 중 하나로서, 비슷한 종류인 블루베리, 아사히베리, 라즈베리 등이 있지만 다른 베리(berry) 종류의 열매들보다 좋은 성분이 몇배나 더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마키베리는 칠레에 피타고니아라는 청정지역에서만 재배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공재배가 안되는 특성상 일년에 단 한번만 수확이 가능해 귀한 열매로 알려져 있죠. 희소성과 함유된 좋은 성분 덕인지 칠레의 보석, 혹은 젊음의 열매라고 칭송받고 있는데요. 칠레의 옛 인디언들이 즐겨먹었다고도 전해질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열매에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면역력강화 및 당뇨관리


    대표적인 마키베리효능 중 하나가 면역력을 증진해주는것입니다.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웬만한 식물들엔 들어있는데요. 마키베리에도 포함된 이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도 있는데, 발암물질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다가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는 특성이 있어 당뇨환자분들이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마키베리는 향이 강하지 않아서 섭취하는데 부담이 적은편입니다. 말인즉슨, 마키베리분말을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도 맛을 해치지 않는다는 얘기인데요. 그중에서 요거트와 함께 섞어먹으면 맛도 좋고 효능감소가 적습니다. 식이섬유가 영양소 함유량도 많기에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수있고요.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이 열매는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합니다. 아사히베리도 항산화물질을 다량 포함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보다 4배나 더 많은양을 함유하고 있다하니 엄청나지요. 항산화물질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정도로 익숙하실텐데요. 피부미용에 좋다고합니다. 따라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는것이구요.

    심혈관질환 예방과 시력개선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해주는데요. 즉, 심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심혈관이 튼튼해지면 심장마비 같은 급작스런 상황을 예방할수 있죠. 그리고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덜 느끼게하고 백내장과 녹내장과 같은 눈질환을 미리 예방해 줍니다.

    마키베리 먹는법


    마키베리는 총 세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요. 파우더 분말과 농축액, 그리고 과즙 형태가 있습니다. 분말은 요거트에 섞어먹거나 요리에 첨가하면 가장 좋습니다. 과즙이나 농축액으로 된 마키베리는 그대로 먹으면 되는데, 분말식보단 효과가 덜 할 수 있다하니 참고하세요~

    주의하실점은,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하면 탈이나기 마련입니다. 항상화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면 소화기능이 너무 활발하게 되어 속쓰림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역으로 생각하면 소화불량인 분들에게는 좋은 효과가 있을수가 있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