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도적 50렙 직업 퀘스트

    도적 50레벨 직업 퀘스트

    와우 클래식 3페이즈 패치로 검은날개 둥지가 개방되면서 각 직업의 50레벨 퀘스트가 해금되었습니다. 모든 직업은 몇 가지 연계 퀘스트를 거쳐 최종적으로 아탈학카르 신전에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꽤 유용하거나 성능이 좋은 보상을 받기 때문에 가급적 수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임무의 시작

    간단한 부탁 퀘스트

    시작 퀘스트는 각 진영 대도시 직업 상급자에게서 시작됩니다. 52레벨의 간단한 부탁이라는 퀘스트 입니다. 얼라이언스 기준으로 Questie 애드온의 지도상 표기는 스톰윈드 구시가지 Sl:7 토니 로마노 경에게서 시작하는 것으로 되어있지만, 실제 게임 내에서는 Sl:7 건물 입구에 위치한 상급 도적 밤의 사나이 오스본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구시가지 Sl:7

    퀘스트 레벨과 본인 캐릭터 레벨 차이가 크지 않다면 NPC 머리위의 느낌표로 정확히 알 수 있지만 레벨 차이가 크거나 만레벨인 경우 느낌표를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찾기 힘들다면 모든 직업 상급자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라벤홀트 장원으로

    임무의 내용에 의하면 힐스브래드 구릉지에 있는 던홀드 요새의 북서쪽 산에 있는 오솔길을 따라가면 라벤홀트 장원을 찾을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설명만 봐서는 길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자세한 길 안내를 했으니 참고해보세요.

     

    라벤홀트 장원 위치와 입구

    사우스쇼어와 알터렉산맥 지도를 붙여 교차 참고 가능하게 편집했습니다. 사우스쇼어 지도(아래)는 라벤홀트 장원의 위치 표기가 되지 않지만, 알터렉 산맥 지도(위)는 라벤홀트 장원의 위치가 정확히 표시됩니다. 문제는 올라가는 오솔길을 찾는 것인데요. 파란색 원안의 물음표가 입구입니다. 해당 위치로 가면 산 위로 올라가는 길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올라가면 요새를 발견할 수 있고, 건물 안의 조라크 라벤홀트 경에게 보고 후 연계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즈샤라에서 봉인된 하늘색 자루 얻기

    아즈샤라, 봉인된 하늘색 자루 얻기

    다음 임무는 건너편 대륙에 위치한 아즈샤라에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나무구렁일족 주술사에게 봉인된 하늘색 자루를 되찾은 후 대마법사 실렘을 만나는 내용입니다. 초록색 원 영역에서 나무구렁일족 주술사를 찾을 수 있으며, 훔치기 스킬로 봉인된 하늘색 자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루를 얻으면 빨간색 원 영역에 있는 사나스 림요에게 말을 걸어 대마법사 실렘이 있는 탑으로 순간 이동해 다음 연계 퀘스트를 받으면 됩니다.

     

    우호 대상 공격이 필요할 때 체크

    진행 시 참고사항으로, 나무구렁일족 평판이 중립적 이상일 때 주술사가 우호적 대상으로 인식돼 훔치기 스킬이 통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럴 땐 캐릭터 평판 탭의 해당 진영 평판에서 전쟁 중 항목에 체크하시면 공격이 가능하고, 훔치기 스킬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다시 체크 해제하는것을 잊지 마세요.

     

    암호화 된 페이지 가져오기

    대마법사 실렘은 봉인된 하늘색 자루에 걸려있는 마법을 제거하기 위해 암호환 된 페이지 10장을 구해오라 합니다. 아즈샤라에 있는 숲수액괴물에게서 획득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몹에게서 획득 가능하다는 얘기가 있지만 실제 임무 수행 결과 숲수액괴물에서만 드랍되었습니다. 버그라는 소문도 있더군요. 

     

    문제는 숲수액괴물 개체가 생각보다 넓은 구역에 분포되어 있고 개체도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생각보다 시간 소요가 많을 수 있습니다. 경쟁자까지 있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여기서 팁은 훔치기 스킬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몹 하나에서 훔치기로 1번, 처치 후 드랍으로 1번, 총 2번의 획득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번 다 꽝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훔치기로 2개를 한 번에 획득했던 것으로 추측컨데, 하나의 몹에서 최대한 4개까지 획득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실제로 그렇게 크리가 터지지는 않아서 확실히 그렇다고는 말씀드리가 어렵네요.

    아탈학카르 시전의 몰파즈에게 하늘색 열쇠 구하기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하늘색 열쇠를 구해야 하는데, 이는 아탈학카르 신전에 있는 몰파즈에게 획득 가능합니다. 몰파즈는 아탈학카르 마지막 네임드인 에라니쿠스의 사령 앞에서 순찰하고 있는 두 마리 용 중에 하나입니다. 잘 파밍 된 만렙인 경우 솔플이 가능할 수 있지만, 파티 플레이가 안정적입니다. 하늘색 열쇠를 얻고 나면 라벤홀트 장원으로 돌아가 조라크 라벤홀트 경에게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아이템에 대하여

    보상아이템과 장화 대체 아이템들

    도적 50렙 직업 퀘스트 보상은 흑단 복면, 침묵의 장화, 그늘박쥐 망토, 3가지입니다. 아직 레벨업 중인 캐릭터라면 흑단복면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만 나중에 상점에 팔게 될 아이템이므로 그리 좋은 선택지는 아닙니다. 침묵의 장화는 준수한 민첩 스탯과 은신레벨 1증가로 대 은신 클래스 PVP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죽세공으로 제작 가능한 밤하늘 장화를 대체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차후 추가되는 어둠추적자 장화를 업그레이드해서 얻는 검은장막의 장화와 낙스라마스 드랍템인 변위의 장화가 은신 값이 더 높기 때문에 이 또한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늘박쥐 망토는 낙하 피해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대체 가능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이죠. 개인적으로는 망토를 보상으로 받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