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리자 부묘지 던전의 난이도는 어려운 편은 아니다. 그러나 전송 함정 기믹으로 구성되면서, 같은 구조의 공간 두 개로 설계되어 플레이어는 길 찾기에 어려움을 겪는다. 물론 전송 함정을 반복하다 보면 결국 방법을 찾게 되겠지만, 이 공략은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다.
아우리자 부묘지: 위치
아우리자 부묘지는 알터 고원에 있는 도읍 로데일의 외곽에 있는 던전이다. 두 갈래 길에서 아래쪽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절벽에 있는 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가는 길에 있는 활 쏘는 거인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아우리자 부묘지: 사다리 찾는법
던전에 입장하면 바로 보스방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지만, 지금은 문이 잠겨서 열 수 없다. 보스방의 문은 대부분 던전 내부의 레버를 조작해야만 열리는데, 이는 엘든링의 던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믹이다.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정면으로는 전송 함정이, 왼쪽으로는 떨어질 수 있는 창문이 있다. 어느 쪽으로 진행하든 레버가 보이는 같은 위치로 가게 된다. 레버가 보이는 장소에서 계단을 내려가 왼쪽 통로로 진행한다.
레버가 있는 곳에서 좌측의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창살로 막혀있는 장소가 나온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끝에 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는 지나쳐 온 첫 번째 창살의 안쪽으로 이동하는 전송 함정이다. 금 간 항아리 및 제작서를 얻을 수 있으니 필요하면 들러도 된다. 주요 경로는 좌측 벽에 있는 비밀 통로이다. 공격하면 벽이 사라지고 통로가 열리며 두 번째 공간으로 가는 전송 함정 상자가 있다. 이 상자 양 옆으로 자폭하는 항아리가 공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전송 함정으로 이동한 곳은 아까 있던 위치에서 위층으로 이동한 것처럼 보인다. 아래로 내려가면 더욱 같은 곳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구조만 같은 아예 다른 두번째 공간이다. 주변을 자세히 보면 조금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전 공간에서 창살로 이동했던 전송 함정 상자를 열면 똑같이 창살 안쪽으로 이동된다. 이동된 이 두 번째 창살 안쪽 역시 첫 번째 창살 안쪽과 아예 다른 공간이다. 여기서 첫번째 창살 안쪽에서 발견할 수 없었던 사다리를 발견할 수 있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레버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레버를 작동시키면 보스방이 열린다.
※ 첫 번째 공간에서 비밀 통로의 전송 함정은 두번째 공간의 위층으로 이동하지만, 두번째 공간에서 비밀 통로의 전송 함정은 첫번째 공간의 위층으로 이동한다. 첫번째 공간의 위층에서 길을 따라 이동하면 사다리를 발견할 수 있고, 올라가면 전송 함정이 있다. 함정으로 이동된 다음, 보스방이 있던 곳으로 거꾸로 올라가면 의식 항아리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우리자 부묘지: 묘지기 투사, 처치 보상
이제는 열려 있는 보스방으로 입장하면 묘지기 투사를 만날 수 있다. 처치하면 특공대의 뼛가루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동시에 3개의 영체가 소환되며, HP가 0이 되면 자폭해서 주변에 피해를 준다. 자폭은 아군이나 플레이어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죽을 때 폭발하고, 대미지도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재미 삼아 쓰는 정도가 좋겠다.
아우리자 부묘지: 유튜브 영상
글과 이미지 설명이 어렵다면 동영상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