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론 효능 알고드세요~

    메론 효능 알고드세요.

    달콤한 향이 너무 좋은 메론은 필자가 참 애정하는 과일입니다. 언뜻 참외와 비슷하지만 그보단 과육이 좀 더 부드럽고, 달달한 맛을 지니고 있는데요. 엊그제 마트에 가서보니 한개에 가격이 무려 8천원으로 비싼 과일이지만 맛 때문에 결국 사고야 말았습니다.



    요즘은 봄에 제철인 백자메론이라는것도 시중에 같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먹어보니 일반 메론보다는 뭔가 좀 부족한 느낌? 당도는 비슷한데 고유의 향이 좀 덜하단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잡설이 길었는데 이렇게 맛난 과일인 메론이 건강에도 참 좋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지금부터 메론효능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메론에는 판토텐산이라는 모든 생명체의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대사등의 작용에 필요한 이 성분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여드름이 생기는것을 억제 해주고 피부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해주어 탄력있게 가꾸어 줍니다. 또한 비타민ABC와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세포의 파괴와 노화를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와 고혈압 예방

    메론엔 식이섬유와 캄륨 성분도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식이섬유는 알고있다시피 장운동을 활발히하여 체내 소화를 돕는 기능을 합니다. 꾸준히 메론을 먹으면 숙변제거 및 변비예방에 좋겠죠? 그리고 칼륨은 나트륨의 양을 조절하는 등의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관에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메론 효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부분도 있는데요. 칼로리가 100그람(g)에 약38칼로리(cal)로 무척 낮은편에 속하며 수분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포만감을 쉽게 느껴 과식을 방지하는데에 아주 좋겠습니다.

    눈건강 및 암 예방효과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요. 비타민A는 눈에 점막을 유지하여 시력을 보호하며, 야맹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해산소가 세포를 파괴하는것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항암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앞서 언급한 성분들인 비타민 A,B,C 와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환절기나 추운 겨울 날씨에 메론을 섭취하여 신체저항력을 높여주면 좋습니다.


    골다골증 예방

    메론엔 칼슘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연세가 있는 노인분들이나 골다골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강화해주고,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완화 작용

    판토텐산은 안티 스트레스 비타민이라고 불릴정도로 체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되는 역할을 합니다. 뇌에 신경을 전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것에 도움을 주며, 부신에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분비되는것도 도와주는데, 코르티솔은 항스트레스 성분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