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으로 간단하게 고구마스틱 만들기

    고구마스틱 만들기

     

    겨울에 자주 먹는 간식 고구마를 어떡해 먹으시나요 보통 삶거나 구워먹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많은 여성분들이 고무마를 즐겨먹지만 자주 먹다보면 실증이 나기도 합니다. 이럴때 조리방법을 다르게 하면 실증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자처럼 먹을 수 있는 고구마스틱 만들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칩이나 스틱으로 해먹는 것은 구워먹거나 쪄먹기 힘든 큰 고구마를 해결할때 특히 좋습니다. 먼저 고구마를 깨끗이 씻고 채칼로 껍질을 벗겨주세요.

     

     

    고구마를 먹기좋게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너무 얇거나 두꺼우면 같은 온도로 익혔을때 부분적으로 타버리기 때문에 일정한 굵기와 크기가 좋습니다.

     

     

    고구마의 전분을 빼주기 위해 깨끗한 물에 20분 정도 담그어 주세요. 뿌연 전분물을 빼고 살짝 씻어주면 됩니다.

     

     

    채망에 건져 물기를 빼고 키친타올로 한번더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겉에 물기가 없어야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어진답니다.

     

    종이호일 또는 유산지를 깔고 오일 또는 식용유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바삭하게 만들기 위한 공정으로 기름이 부족하면 질겨질 수 있습니다.

     

     

     

    오븐에 200도 온도로 15분간 두번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20분 정도로 2번 굽는 것도 괸찮습니다.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 단백해서 다이어트용 간식으로도 좋아요.

     

     

    얇은 부분은 조금 타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잘 만들어 졌네요. 보관할때에는 눅눅해 지지 않도록 식혀서 통에 넣어주면 됩니다. 고구마의 단맛이 있기 때문에 다른 양념은 하지 않았는데도 맛있었습니다. 계피가루를 약간 첨가해도 맛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 오븐으로 간단하게 고구마스틱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