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알고 더맛있게 먹자

    병아리콩 효능 확인

     

    이름마져 이상한 병아리콩은 최근들어서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저희 신랑은 이름만 듣고 병아리가 먹는 콩이냐고 물어보더군요. 색이 노랗고 동글동글한 귀여운 생김새가 병아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어졌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는 적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살빼는데 좋다고 해서 저는 현미밥을 짓을때 불린 병아리콩을 같이 넣고 밥을 하는편입니다. 고소하고 맛이 풍부해져 오히려 쌀밥보다 맛있어서 밥을 더 많이 먹게 되는게 저한테는 흠입니다.ㅠ

     

     

    비타민B1과 B6와 같은 성분이 신신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붓기를 빼주는 칼륨이 높기때문에 부종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짠 음식을 먹고난 후에 몸속에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평소 짜게 음식을 드시는 분들에게 좋으며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생리주기 전후로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폐경기에 섭취하면 관련 증상을 많이 완화시켜줍니다. 그외에도 세로토닌 생성을 돕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불안한 마음이나 흥분을 억제하고 차분한 상태로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칼슘은 불면증에도 좋아 폐경기와 생리전 증상으로 신경이 애민하고 잠이 오지 않을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견과류에도 많은 것으로 유명한 불포화지방산이 병아리콩에도 있어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트러블이나 상처를 빨리 낫게 해주는 아연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병아리콩 효능이 있는지 아셨나요? 단지 다이어트로만 먹었던 분들은 앞으로 건강을 위해 더욱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