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타인에게 전송해야 할 때, 내용 수정을 원치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부분일 수도 있고, 팀 단위로 협력하는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최종본 자료일 때, 또는 자료의 특성상 변경하면 안되는 상황들이 있는데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기 때문에, 파일 내부적으로 잠금장치를 해두면 실수를 방지 할 수 있고, 고의로도 변경하려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ppt 읽기전용 저장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내용만 확인할 수 있고 수정은 불가능하게 함으로서 자료를 보호하게 됩니다.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은 파워포인트 내부에서 파일을 저장할 때 옵션에서 쉽게 설정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 요약

    1. 파워포인트 실행
    2. 읽기전용으로 저장할 ppt 파일 불러오기
    3.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4. 팝업 된 창에서 "도구" → "일반 옵션"
    5. 암호 지정 후 저장

    자세한 방법 서술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기존에 있는 파일 자료를 불러오기 하세요.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메뉴를 선택해 나오는 화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선택합니다.

    "찾아보기" 항목을 누르면 창이 하나 팝업되는데 우측 하단에 위치한 "도구"를 눌러 "일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일반 옵션창에서 "쓰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타이핑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암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방금 입력했던 암호를 똑같이 한번 더 입력하시면 됩니다.(암호 확인 차 두번 입력 하는것) 이제 저장할 위치를 확인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장 된 파일을 실행해보면 암호를 입력하라 합니다. 암호를 모르면 "읽기전용" 버튼을 눌러야 하고, 그렇게 파일을 열게되면 편집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수정이 불가능해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