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직업 선택 가이드 - 클래스 추천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엘든링 직업 선택하기

    프롬 소프트웨어 신작, 엘든링(EldenRing)
    프롬 소프트웨어 신작, 엘든링(EldenRing)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최고의 직업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엘든링 초반 플레이 단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선택 가능한 다양한 직업이 있고, 각 고유한 시작 무기가 있다. 근접 전투를 중점으로 한 방랑기사(Vagabond),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무사(Samurai), 또는 마법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점성술사(Astrologer) 포함, 총 10가지 직업이 준비되어 있다. 소울라이크 게임을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숙련된 플레이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최고의 직업 선택을 알아보자.

    엘든링 능력치와 직업 작동 방식

    엘든링 직업 10가지
    엘든링 직업 10가지

    *능력치: 스탯(Statistics)

    각 클래스는 고유한 장비 레이아웃이 포함되며 능력치를 기반으로 사전에 레벨이 정해진다. 각 능력치는 엘든링 캐릭터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준다. 적을 물리치거나 아이템 소비로 획득하는 룬(Rune)은 능력치를 올리는 데 사용되며, 이 과정에서 레벨 수치는 자동으로 올라간다.

     

    엘든링은 무제한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점에 다른 능력치에 포인트를 투자함으로 능력을 다양화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근접 전투를 중점으로 포인트를 사용했더라도 마법을 사용하고 싶어지면 앞으로 지력이나 신앙 능력치에 포인트를 소비할 수 있다. 그러나 초기 능력치 포인트를 계획 없이 소비하면 캐릭터 밸런스가 망가질 수 있으므로, 다른 능력치를 일정 수준 이상 투자한 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엘든링 능력치(스탯)가 가지는 효과이다.

    • 생명력(Vigor)
      생명력(HP, 붉은색 막대)이 증가하고 화염 방어력이 상승한다. 또한 면역(독, 부패) 내성이 높아진다.
    • 정신력(Mind)
      에너지(FP, 파란색 막대)가 증가하고 이성(수면, 발광) 내성이 높아진다.
    • 지구력(Endurance)
      스태미나( SP, 녹색 막대)가 증가하고 강건(출혈, 동상) 내성이 높아진다. 또한 장비 가능한 중량이 늘어난다.
    • 근력(Strength)
      근력 기반 무기 장착에 필요한 능력치. 근력 보정이 있는 무기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 기량(Dexterity)
      기량 기반 무기 장착에 필요한 능력치. 기량 보정이 있는 무기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또한 기도와 마술의 영창 속도가 증가하고 낙마 확률과 낙하 피해를 경감한다.
    • 지력(Intelligence)
      지력 기반 무기 장착 및 주문 시전에 필요한 능력치. 지력 보정이 있는 마술의 위력이 증가하며 마력 방어력이 상승한다.
    • 신앙(Faith)
      신앙 기반 무기 장착 및 주문 시전에 필요한 능력치. 신앙 보정이 있는 기도의 위력이 증가한다.
    • 신비(Arcane)
      신비는 발견력을 증가시켜준다. 발견력은 적을 쓰러뜨렸을 때 아이템을 찾을 확률을 높여주는 항목이다. 신성 방어력이 상승하고 항사(죽음에 대한 내성 - 즉사) 내성이 높아진다.

    엘든링의 모든 직업 10가지

    방랑기사(Vagabond)

    방랑기사(Vagabond)
    방랑기사(Vagabond)

    • 초심자 친화적
    • 가장 높은 시작 생명력
    • 근접 스타일에 탁월한 만능 플레이어

    방랑기사의 플레이 스타일은 비교적 단조롭지만 매우 강력하며, 근력기량 능력치에 특화될 수 있는 초심자 친화적 직업이다. 검과 미늘창, 방패를 갖고 시작하지만, 비교적 빠른 공격과 효율적인 방어를 위해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방패는 뛰어난 방어 도구이며, 초반 낮은 레벨의 적을 상대로 패링(쳐내기) 기술을 연습하기에 좋다.

     

    엘든링 직업 중 시작 생명력이 가장 높은 방랑기사는 초반부터 더 많은 피해를 견딜 수 있고, 적절한 보호를 위한 멋진 갑옷 세트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장비 중량은 '무거움' 상태이기 때문에 느린 '구르기' 속도를 가지게 되므로 보통 속도로 구르려면 일부 갑옷이나 무기를 탈착해야 한다. 따라서 완전한 갑옷 장비와 보통 속도의 구르기를 함께 가지려면 지구력 능력치를 높일 필요가 있다.

     

    * 시작 무기로 롱소드와 할버드 두 가지가 모두 착용되어 있다. 둘 중 하나의 무기만 장착해도 장비 중량이 보통이 된다. 두 가지 무기를 모두 사용(스왑)할 계획이 아니라면 갑옷보다 무기를 하나 탈착하는 것이 낫다. 무기 스왑 기능은 중량이 확보되어 구르기 속도가 보통을 유지 할 수 있을 때 사용하자.

    반응형

    검사(Warrior)

    검사(Warrior)
    검사(Warrior)

    • 기민한 근접 직업
    • 가장 높은 시작 기량
    • 높은 순간 DPS

    엘든링의 검사는 기량 능력치에 중점을 둔 근접 직업으로 가벼운 근접 무기나 활과 같은 원거리 무기 사용에 적합하다. 두 개의 시미터와 방패를 갖고 시작하며 방랑기사와 같이 방어적인 플레이를 하거나 듀얼 시미터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기본 기량 능력치가 가장 높기 때문에 보정받는 시미터를 사용하면 초반 근접 공격력이 좋은 편이다. 따라서 초반 능력치는 지구력을 강화하여 더 많은 구르기와 공격 기회를 얻는데 집중할 수 있다. 즉, 방패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단순히 막고 공격하기보다는 효과적인 회피와 방어를 선택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전형적인 히트 앤 런 스타일.

    용사(Hero)

    용사(Hero)
    용사(Hero)

    • 가장 높은 시작 근력
    • 육중한 근접 직업
    • 좋은 지구력과 우수한 생명력

    용사는 엘든링에서 근력에 가장 특화된 직업이다. 무거운 무기를 사용해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시작 근력이 16포인트로 가장 높지만, 더 추가하면 초반에 매우 강력한 근력 기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균형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초반 룬을 생명력과 지구력에 더 추가할 수 있지만, 보다 높은 공격력을 위해 근력에만 집중할 수도 있다.

    도적(Bandit)

    도적(Bandit)
    도적(Bandit)

    • 가장 높은 시작 신비
    • 근접 및 사거리 내에서 좋음
    • 은신은 필수적임

    도적은 엘든링에서 잠입암살에 능한 직업이다. 적과 직접적인 충돌을 하기보다 단검 및 작은 방패를 사용해 백스탭 치명타 공격에 집중하거나 원거리에서 활로 적을 저격하는 플레이 스타일이다. 생각보다 직업 운용이 어려운 편으로 전투 전 전략을 미리 생각할 필요가 있으며, 게임에 어느 정도 적응한 플레이어에게 추천된다. 몇 가지 어려운 점은 있지만 비교적 능력치가 균형 잡혀 있고, 낮은 5 레벨로 시작하기 때문에 원하는 빌드로 성장하기에 좋은 직업이다. 높은 신비 능력치로 아이템 파밍에 유리하다는 장점은 보너스다.

    반응형

    점성술사(Astrologer)

    점성술사(Astrologer)
    점성술사(Astrologer)

    • 가장 높은 시작 지력과 정신력
    • 강력한 마법 사용 직업
    • 깨지기 쉬운 유리 대포

    점성술사는 엘든링에서 마법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대표적 클래스이다. 15 정신력과 16 지력으로 시작되는 능력치가 인상적이다. 점성술사는 단일과 다중 대상에 다양하면서 강력한 주문들을 시전 할 수 있어 상당히 파괴적인 원거리 마법 직업이다. 그러나 지력과 정신력을 제외한 능력치가 매우 낮아 초반 룬을 생명력과 지구력을 높이는 데 사용할 필요가 있다. 물론 능력치의 가중치는 지력정신력을 가장 높게 두어야 성장이 원활하므로 나중에 우선순위를 바꿀 필요는 있다.

    예언자(Prophet)

    예언자(Prophet)
    예언자(Prophet)

    • 가장 높은 시작 신앙
    • 점성술사보다 균형잡힌 능력치
    • 공격 주문 보다 지원 주문이 많음

    엘든링에서 예언자는 일반적으로 공격보다 지원 주문에 더 포커싱 된 마법형 캐릭터이다. 치유 주문으로 아군과 자신을 치료하고 화염 및 신성 주문으로 적을 강타 할 수 있다. 시작 방어구와 무기 성능은 애매하지만 숏 스피어의 공격력과 사거리가 나쁘지 않은 편이다. 또한 시작 보유 마법인 '불붙이기'는 시전 속도가 빠르면서 공격력도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다.

    무사(Samurai)

    무사(Samurai)
    무사(Samurai)

    • 가장 높은 시작 지구력
    • 좋은 근력과 우수한 기량
    • 다재다능한 근접 및 원거리 전문화

    엘든링의 무사는 방랑기사와 도적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직업이다. 좋은 근력, 우수한 기량, 그리고 가장 높은 시작 지구력을 결합한 무사는 출혈을 특징으로 한 피해를 입히며, 근접 무기의 사거리가 좋은 편에 원거리 무기까지 사용하는 다재다능함을 지녔다. 균형 잡힌 능력치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성능이 좋은 편이다. 다만 레벨이 높은 편이고, 물리 공격 가드 시 경감률이 58%에 불과해 초반에 가드 플레이가 어렵다는 것은 단점이다.

    반응형

    죄수(Prisoner)

    죄수(Prisoner)
    죄수(Prisoner)

    • 우수한 시작 기량과 지력
    • 빠른 주문 시전 및 근접 공격
    • 기량 능력치에 크게 의존

    엘든링의 죄수는 검사와 점성술사의 사이의 포지션을 가진 직업이다. 기량 기반의 우수한 근접 공격과 지력 기반의 마법을 결합해 적에게 다양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높은 기량은 주문 시전 속도에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죄수는 빠르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검과 지팡이를 각 한 손에 들고 전투하는 마검사 스타일을 생각하면 된다.

     

    근접 및 마법 공격으로 다재다능해 보이지만, 많지 않은 생명력과 지구력은 초반 운용을 어렵게 한다. 따라서 초반은 능력치 분배를 생명력과 지구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기량에 가중치를 높게 두는 것이 근접 및 마법 효과를 향상할 것이므로 나중에라도 우선순위로 해야 한다.

    밀사(Confessor)

    밀사(Confessor)
    밀사(Confessor)

    • 높은 시작 신앙이면서도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능력치
    • 마법 사용에 관심 있는 초심자에게 권장
    • 특별히 뛰어난 부분은 없음

    밀사는 균형 잡힌 근접 능력과 신앙 기반 주문을 결합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다. 시작 근력과 기량 모두 12라는 것은, 밀사 플레이어로 전문화할 수 있는 무기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초반은 근력이나 기량에 룬을 소비해 근접 전투에 더 많은 이점을 얻는 게 좋다. 신앙과 생명력, 그리고 지구력의 균형을 맞추어 성장하면 근접 전투와 마법 사용 모두 능숙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10 레벨의 높은 레벨로 시작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능력치 분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준수한 성능의 무기와 방패, 그리고 기적을 갖추어 단점에 비해 성능이 좋다. 고루 분배된 능력치로 특별히 모난 곳이 없어 초심자에게 추천되는 직업이기도 하다. 죄수가 검사와 마법사에 기반한 마검사 스타일이라면, 밀사는 검사와 성직자를 기반으로 한 성기사 스타일이다.

    빈털터리(Wretches)

    빈털터리(Wretches)
    빈털터리(Wretches)

    • 자유로운 캐릭터 육성
    • 초반 시작 시 매우 취약함
    • 게임에 익숙한 숙련자에게 권장

    빈털터리는 소울라이크 게임에 전통적으로 등장하는 거지 클래스다. 다른 직업과 다르게 1 레벨에 백지상태로 시작하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장비는 애매한 성능의 곤봉 하나만 가지고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는 자유도를 얻지만, 계획 없이 육성하면 마치 곤봉처럼 애매한 성능의 나쁜 캐릭터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빈털터리는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에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에게 권장된다. 또는 게임에 적절히 익숙해진 다음, 두 번째 엘든링 플레이를 위해 선택해 볼 수 있다.

    반응형

    초심자에게 적합한 엘든링 직업

    Eldenring Heal

    • 방랑무사(Vagabond)
      엘든링에서 방랑무사는 틀림없이 초심자를 위한 최고의 직업이다. 근접 빌드는 일반적으로 게임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프롬소프트의 소울라이크류 게임에 익숙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방랑기사의 높은 생명력은 안정감을 주고, 좋은 근력과 기량 능력치는 대부분의 근접 무기를 사용해볼 수 있게 한다.
    • 용사(Hero)
      엘든링에서 용사는 방랑기사와 유사한 근접 전투 직업이다. 초반 가장 높은 근력 능력치를 가지며,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높은 공격력으로 육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복잡한 기량 기반 무기나 마법 사용에 관심이 없다면 순수 근접 전투 위주인 용사 직업을 선택해 볼 수 있다.
    • 밀사(Confessor)
      만약 엘든링의 마법이나 무기 기반 전투에 확신이 없다면 밀사 직업은 좋은 선택이 된다. 근접 전투 능력을 과도하게 포기하지 않고도 유용한 마법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방랑기사와 마찬가지로 시작 능력치가 균형 있게 분배되어 있어 소울라이크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엘든링 직업

    • 예언자(Prophet) 또는 점성술사(Astrologer)
      마법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예언자와 점성술사 중 마음에 드는 마법이 있는 직업을 선택하자.
    • 무사(Samurai)
      기민하고 민첩한 모션, 그리고 패링을 좋아하는 경험 많은 플레이어라면, 엘든링의 무사 직업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시작 장비인 타도와 롱보우로 다재다능한 전투가 가능하다.
    • 빈털터리(Wretch)
      다시 언급하면, 빈털터리는 캐릭터의 성장을 초반부터 완전 제어하길 원하는 숙련된 플레이어를 위한 직업이다. 숙련자라도 일반적으로 두 번째 플레이에 고려하는 직업이지만, 첫 번째 플레이라도 빈털터리가 가진 잠재력을 무시하기가 어렵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