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신 순서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십이지신 순서 확인

     

    매년 무술년이나 정유년 처럼 이름이 바뀌는 이유가 그 해를 상징하는 십이지신의 동물띠의 이름을 따서 부르기 때문인데요. 2018년 올해는 황금 개띠 해로 무술년이라고 부릅니다. 작년에는 붉은 닭의 해로 정유년이였구요 이렇듯 십이지신 순서를 알아야 다음해의 띠를 알 수 있습니다.

     

    80년도에 태어나 현재 30대 분들이라면 초등학교때 유행했던 꾸러기 수비대라는 만화의 주제가를 통해서 12간지 순서를 외운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도 예전에는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자축인묘~" 노래를 부르면서 확인하곤 했는데 이것도 시간이 흐르니 앞구절 말고는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만화속 케릭터를 기억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 만큼 잘 외워지는 방법도 없지만 꾸러기 수비대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순서를 말씀드리면 쥐(자) 소(축) 호랑이(인) 토끼(묘) 용(진) 뱀(사) 말(오) 양(미) 원숭이(신) 닭(유) 개(술) 돼지(해) 입니다.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한자로 나눠 외우면 더욱 쉽게 기억할 수 있지요. 한자와 동물이름이 달라서 빠르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쥐소범토 용뱀말양 원닭개돼 라고 쉽게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십이지신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주풀이를 할때나 띠별 궁합이나 운세를 확인 할때에도 유용한 정보인 만큼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