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독의 군주 라이커드'는 S-TIER 무기인 모독의 성검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보스이다. 라이커드는 겔미어 화산에 있는 화산관 깊은 곳에 위치해 있다. 아직 화산관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화산관의 초대장 퀘스트로 순간이동 할 수 있다. 라이커드를 만나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타니스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고 순간이동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객실 비밀통로를 통해 보스방으로 가는 차원문을 찾는 것이다. 어느쪽이든 플레이어는 타니스와 대화하고 화산관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 이 가이드에서는 객실 비밀통로를 통해 라이커드에게 가는법을 알아본다.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에게 가는 경로
객실 비밀통로 찾는 방법
화산관의 일원이 되면 객실 열쇠를 획득한다. 복도의 우측 첫 번째 객실 문을 따고 들어가면 그림이 걸려 있는 벽이 있다. 이 벽에 가까이 다가가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길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길로 나아가면 '감옥 거리 교회' 축복이 있고, 교회에서 나오면 용암에 잠긴 마을이 보인다. 길이 어둡기 때문에 랜턴으로 밝혀주면 도움이 될 것이다.
에이그레이 성당 가는 방법
교회를 나와 오른쪽 길을 따라 교량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길을 따라가는 방법과 지붕을 타는 지름길로 가는 방법이 있다. 길을 따라가는 경우 '납치하는 소녀 인형'을 만날 수 있어 지붕길을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낫다. 교량 앞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정문이 열리지 않는다. 왼쪽 난간을 통해 안으로 들어간 후, 내부의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아래의 문을 열고 나오면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사다리를 이용할 수 있다.
사다리를 통해 아래로 내려오면 용암이 있는 길을 따라 승강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용암에 빠지면 속도가 느려지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으니 유의하자.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면 '에이그레이 성당'으로 진입할 수 있다. 성당에 진입하면 '신의 살갗의 귀인'과 조우하며, 전투에서 승리해야 다음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또한 성당에서 획득하는 '뱀의 양막'은 조라야스 퀘스트 라인 진행에 필요하므로 챙겨두도록 하자.
라이커드가 있는 곳으로 가는 차원문
전투가 끝나면 오른쪽에 있는 승강기를 작동할 수 있다. 위로 올라가면 발코니가 있고, 아래로 점프하면 바위를 타고 올라가는 길이 있다. 복도를 따라 이동해서 도착하는 건물의 2층에 올라가면 발코니가 있고 그곳에 차원문이 있다. 경로는 선형적이며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 처치 보상
보스전은 총 2페이즈로 나뉜다. 1페이즈는 '신을 먹는 큰 뱀'이고, 2페이즈에서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와 전투하게 된다. 보스방에 진입하면 입구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무기의 이름은 '큰 뱀 사냥꾼'이고 전용 전투 기술이 원거리 공격이므로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열쇠가 된다. 이 무기는 필요 능력치가 없으므로 착용에 제한이 없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라이커드의 거대한 룬'과 '모독의 군주의 추억'을 획득한다. 라이커드의 거대한 룬은 도읍 로데일 외곽의 봉인된 갱도를 통해 갈 수 있는 서 알터 신수탑에서 활성화하고 룬의 호를 소비해야 적용된다. 추억은 대축복(원탁)에 있는 '손가락 읽는 엔야'에게 보상으로 교환 받을 수 있고 '모독의 성검'과 '라이커드의 원혼' 중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보상을 모두 얻으려면 걷는 영묘에서 추억을 복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