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오행 풀이 확인하기

    음양오행 풀이 확인하기

     

    신년운세를 보러가거나 토정비결, 사주풀이를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름과 태어난 생년월일 및 시간으로 그 사람의 길흉화복을 알아보는 토속적인 방법으로 답답한 마음에 한번씩 보게되는데요. 이때 나오는 불, 물, 나무, 금, 흙의 기운이 본인이 음양오행에서 어디에 속하는지 알려주는 것인데요. 자세한 음양오행 풀이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양오행은 옛부터 관혼상제나 주거, 제례 등 다양한 방면에 영향을 준 사상으로 만물을 이루는 다섯가지 요소 불, 물, 나무, 금, 흙을 나타냅니다. 이것을 색으로 하면 목은 청색, 금은 백색, 화는 적색, 수는 흑색, 토는 황색을 표현하여 우리가 흔희 한국의 전통색으로 알고있는 오방색을 나타냅니다.

     

     

    음양오행 궁합을 볼 때에는 이러한 성질이 서로 맞는가를 보는데요. 오행 상생사극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나무 목의 기운이 있는 사람은 물 수의 기운이 있는 사람과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보는 겁니다. 이것을 오행의 상생이라고 하며 서로 도와주는 관계를 말합니다. 나무는 불을 생하고, 불은 흙을 생하고 흙은 금을 생하며 금은 물를 생하고 다시 물은 나무를 생하여 순환의 관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음양오행 풀이에서 오행의 상극은 문자 그대로 서로 맞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되는 기운을 뜻하는 것으로 나무(木)는 흙(土)과 상극이며 흙(土)은 물(水)과, 물(水)은 불(火)과, 불(火)은 금(金)과, 금(金)은 다시 나무(木)와 상극되는 순한 관계에 있습니다. 이는 나무가 뿌리내리는 것을 흙이 막지 못하고 나무는 쇠로 내리치면 쓰리지고 쇠는 불에 녹으며 불은 물에 꺼지게 되있고 물은 흙으로 메울 수 있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한 것과 같습니다.

     

     

    친구나 연인과의 사이가 좋지 않거나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 나의 오행의 상생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나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고 그에 맞는 기운을 가진 사람을 근처에 두면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음과 양의 조화와 같이 내가 음이라면 양의 기운을 가진 사람도 찾는 것도 좋겠습니다.  

     

     

    음양오행설 및 풀이에서는 태어난 생년월이 시간으로 12간지 동물들의 띠별로 금이 많은 사주 또는 목이 많은 사주로 풀이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부분은 사주풀이를 확인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음양오행 풀이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료로 사주풀이를 확인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